인증심사 절차

인증문의 및 신청
인증문의후 당 인증원 지정양식(심사신청서)을 작성하여 제출

인증심사 계약 및 비용 납부
인증심사 신청서를 기초로 인증심사 계약서를 작성, 고객과 당 인증원이 1부씩 보관하여, 최초 심사전에 인증심사에 관련된 심사비용 입금

예비심사(선택사항)
인증심사 전에 고객의 시스템 수립상태가 인증심사가 적합한지 사전점검을 하기 위한 것으로 고객이 희망할때만 실시

문서심사
고객의 품질, 환경문서(매뉴얼, 절차서 등) 내용이 ISO 요구사항에 적합한지를 심사, 문서심사시 부적합 사항이 발생할 경우, 시정조치완료 확인후 현장심사를 진행

현장심사
인증심사의 가장 핵심적인 사항으로서 심사원들이 신청회사(고객)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회사의 품질/환경시스템의 적합성과 이행상태를 심사

시정조치 및 확인심사
현장심사시 부적합 사항이 발생할 경우 그 시정조치의 이행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문서 또는 신청회사 현장 방문을 실시(경부적합일 경우는 문서심사, 중부적합을 경우는 현장방문을 통해 실시), 이때 현장방문 확인심사는 별도의 심사비용을 청구

인증등록 및 인증서 발행
심사를 종료한 후 심의 위원회가 심사결과에 대한 심의를 거쳐 등록여부를 결정하고 인증서를 발행

사후관리심사 및 갱신심사
6개월 또는 1년마다 한번씩 사후관리 심사를 실시하면, 갱신심사는 3년주기로 실시
(인증서 유효기간 만료이전 3개월)